참가업체 기부 캠페인

sharencare_2017bs
sharencare_bs_01

17살 지연이가 법정에 선 이유

“왜 그랬니?”
“배가 너무 고파서요. 죄송합니다…”
“잘못은 잘못이야. 마땅한 벌을 받아야 한단다.”
17살 지연이(가명)는 편의점에서 먹을 것을 훔쳤습니다.
그런데 왜 먹을 것을 훔쳤을까요?

sharencare_bs_02

가정의 불화, 그리고 가출

 아버지 재혼 후 새어머니와 살게 된 지연이. 하지만 새어머니의 냉대와 폭언, 결국 가출을 한 지연이.
갈 곳도, 의지할 곳도 없는 지연이의 잘못된 선택.
“잘못했습니다. 정말 잘못했습니다.”
다행히 생계형 범죄로 수위가 낮아 보호처분을 받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상황이지만…
여전한 가족의 냉대로 다시 거리로 내팽겨쳐질 아이.

sharencare_bs_03

그런데 지연이를 따뜻하게 반겨준 곳이 있었습니다

 유독 재범율이 높은 아이들을 보며 천종호 판사가 주도해 만든 사법형 그룹홈(부모와 가족을 대신해 청소년들을 보호해주는 대안가정).
비슷한 상황의 보호처분을 받은 아이들이 그룹홈의 보호아래 학업 복귀 및 검정고시를 보며 가정과 사회로 안전한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sharencare_bs_04

졸업 후, 다시 갈 곳을 잃는 아이들

 그리고 어느덧 학교 복학을 하고 졸업을 앞두고 있는 지연이. 하지만 지연이의 고민.
“저 이 곳에 더 머무르면 안돼요?”
아직 가족과 관계를 회복하지 못한 상황.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집에 가지 못하는 일부 아이들.
성추행하는 삼촌, 알코올 중독 어머니, 구타를 하는 아버지… 결국 다시 가족의 울타리를 벗어나 방황하는 아이들.

sharencare_bs_05

아이들이 계속 보호받을 수 있도록...

 둥지회복센터 임윤택 센터장은 ‘보호처분이 끝나도 가정형태로 보호받을 수 있는 집을 만들면 어떨까’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사비로 설립, 운영되는 사법형 그룹홈의 힘든 형편.
어렵게 사비와 주변의 도움으로 겨우 마련한 전세 보증금. 절약을 위해 대부분 인테리어까지.
날개하우스란 이름으로 아이들을 맞을 준비가 끝났지만 아이들을 맞이하기엔 아직 미흡한 텅 빈 공간…

sharencare_bs_06

그래서 자립 청소년을 위해 나선 사람들이 있습니다.

9월 14일부터 9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리빙,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 LIVING & LIFESTYLE,
기부문화와 함께하는 국내 최고의 건축-인테리어 전시회 ‘경향하우징페어’ 개최를 기념하여
새로운 모던 스타일 원목가구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전시 참여기업 안나가구에서
경향하우징과 힘을 합쳐 텅텅 빈 ‘날개 하우스’에 양질의 가구를 선물하려 합니다.

sharencare_bs_07

안나가구에서 지원하는 가구들로 텅 비었던 날개하우스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지연이도 편안히 쉴 수 있는 날개하우스를 통해 더 활기차고, 넓고높은 꿈을 가진 아이로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sharencare_bs_08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안나가구는 2017년 9월 14일(목) 부터 17일(일)까지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7 부산경향하우징페어와 2017 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olarluce_img
세상에 떨어진 일곱 남매

알코올중독 아버지와 지적장애 어머니, 그리고 그 사이에서 태어난 일곱 남매는 가정의 충분한 보살핌을 받기 어려웠습니다. 당시 막내의 나이 세 살. 열 네 살의 맏형을 가장 삼아 일곱 남매가 보호받기 위해 찾은 곳은 해피홈 보육원이었습니다.

1497262023_5ee23e2bdfe3214
좋은 환경에서 꿈꿀 수 있으면 좋겠지만…

해피홈의 모토는 ‘내집보다 좋게’ 입니다. 그래서 인테리어도 아이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만, 공부방과 생활관의 어두운 조명으로 혹시 자라나는 아이들의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지는 않을까 고민했습니다.

1497261268_413305263bea6f8
밝은 빛 아래 마음껏 공부하며 아이들의 꿈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이런 상황의 해피홈을 돕기 위해서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 참여하는 LED 조명기업 솔라루체가 함께 합니다. ‘LED 조명 조달판매 3년 연속 1위기업’ 솔라루체는 쉐어앤케어를 통해 해피홈에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빛을 선물합니다.

1497261805_5a7153a3cb18409

해피홈에서 다소 부족했던 공부방과 생활관의 조명을 좀 더 밝게 꾸며주어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놀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서로 웃고 떠들며, 각자가 세상에 가진 꿈을 조금 더 밝게 꿀 수 있도록 후원합니다.

solarluce_img_01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솔라루체는 2017년 6월 29일(목)부터 7월 2일(일)까지 COEX 1층 전 홀 (A,B)에서 열리는 2017 서울경향하우징페어에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경향하우징페어